이수미 - 왜 몰랐을까
본문 바로가기

7080 낭만의 포크가요

이수미 - 왜 몰랐을까

반응형

이수미 - 왜 몰랐을까



 

 

이곡은 1975년 8월 이수미가 가장 먼저 불렀다.
이 앨범에서 번안곡 "파파"가 큰 히트를 하였고 그리고는 기억에 남는 곡은 없는 앨범.

1972년 "여고시절'로 전성기를 구가한 이수미가 우여곡절을 겪고 재기를 하려 낸 앨범이었지만 이미 멀어진 인기라는 놈은 쉽게 돌아올 줄을 모르고 노래가 기대만큼 인기를 끌지 못한다.

그리고 소위 장욱조 사단이라 불리는 장욱조의 곡을 받아 가수로 데뷔하거나 성공한 가수들 중 진미령(1976), 김미성(1977.9.1), 이향(1977.9.18), 홍수철(1977.8.20)이 줄줄이 취입하고 장욱조는 "장욱조와 고인돌"을 결성해 음반을 발표하면서(1979년 2월) 이미 발표했던 "고목나무"와 이 곡을 실는다.

이 곡을 만든 장본인 장욱조는 솔로로 1980년 9월 장욱조 지구전속 기념 독집앨범에 올리고 1981년 7월에는 정종숙이 솔로곡으로 발표한다.

이 노래는 알게 모르게 많은 가수가 불러 이미 상당히 친숙한 가운데 영화에 삽입되면서 더욱 인지도가 올라가게 된 것이다. 그러나 아니러니하게도 그것이 오히려 금지곡의 실마리가 되었던 것.노래의 운명은 아무도 모른다.

 

 

 

 

 

 

 

 

이수미 - 왜 몰랐을까



왜 몰랐을까 그대 마음을 떠난 후에 알았네

왜 몰랐을까 나의 마음을 그대만은 알아줄거야

언제나 우리는 불같이 사랑했었네

나는 너를 알고 너는 나를 알고 주고받던 우리 사랑

이젠 알았네 그대 마음을 떠난 후에 나는 알았네

 

 



언제나 우리는 불같이 사랑했었네

나는 너를 알고 너는 나를 알고 주고받던 우리 사랑

이젠 알았네 그대 마음을 떠난 후에 나는 알았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