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애 - 곡예사의 첫사랑
본문 바로가기

7080 낭만의 포크가요

박경애 - 곡예사의 첫사랑

반응형

박경애 - 곡예사의 첫사랑




1970년 주정이와 함께 듀엣 "산이슬"로 활동하던 박경애는 1977년 솔로로 독립한다.
1978년에는 MBC 국제가요제에서 금상을 1979년에는 TBC 국제가요에에서 우수가창상을 받으며 가요제 가수로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대형가수로 거듭난다.

박경애가 솔로가수로 성공할 수 있었던 데는 1978년 MBC 서울 국제가요제가 큰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금상 입상곡(국내 가수 - 최우수 작곡상)으로 가요제에서 뿐만 아니라 대중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은 곡이다.

작곡가 정민섭이 최백호의 “그쟈”를 참고해 만들었다고 하며 최백호에게 양해를 받았다는 곡
​어릿광대를 소재로 삶의 애환과 사랑의 단편을 노래한 이 곡은산이슬에서 노래하던 박경애의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성공적이었다.

산이슬의 순수한 음악에서 대형가수다운 면모의 성량과 가창력을 선보인 박경애의변신은 눈부신 것이었다.
박경애의 목소리는 독특한 울림을 갖고 있다. 단전에서 부터 가슴으로 온몸을 울리고 터져나오는 듯한 소리는 감정이입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서 가요제 출품곡 같은 가창이 쉽지 않은 곡도 잘 소화하고 있다.

 

 

 

 

 

 

박경애 - 곡예사의 첫사랑



줄을 타며 행복했지 춤을 추면 신이 났지

손풍금을 울리면서 사랑노래 불렀었지

공 굴리며 좋아했지 노래하면 즐거웠지

흰 분칠에 빨간 코로 사랑 얘기 들려줬지

영원히 사랑하자 맹세했었지

죽어도 변치말자 언약했었지

울어봐도 소용없고 후회해도 소용없는

어릿광대의 서글픈 사랑

줄을 타며 행복했지 춤을 추면 신이 났지

손풍금을 울리면서 사랑 노래 불렀었지

랄~ 라~ 랄~ 라~

 

 

 

 





영원히 사랑하자 맹세 했었지

죽어도 변치말자 언약 했었지

울어봐도 소용없고 후회해도 소용없는

어릿광대의 서글픈 사랑

공 굴리며 좋아했지 노래하면 즐거웠지

흰 분칠에 빨간 코로 사랑 얘기 들려줬지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 나나나 나나나나

 

 

 

[출처] 가요(7080)/곡예사의 첫사랑 - 박경애|작성자 첫발자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