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주 - 당신은 나의 운명
본문 바로가기

7080 낭만의 포크가요

하윤주 - 당신은 나의 운명

반응형

하윤주 - 당신은 나의 운명




원곡 가수(한곡 가수)의 또 하나의 명곡, 이곡은  처음 발표된 것은 1984년  하윤주 데뷔앨범이자 독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A 면 첫번쩨로  실린 곡이었다. 
그리고 하윤주는 이후 하윤주 카페음악에 자주 실으며 자신의 곡임을 주장한다. 프로포즈할 때 부르는 곡 같기도 하고 결혼식

축가 같기도 한 노래다. 만남이 인연이라면 결혼은 운명이다.

결혼의 운명으로 부모가 되는 숙명을 안게 된다. 가정을 꾸리는 일은 그만큼 쉬운 일이 아니라는 얘기이기도 하고 또 꼭 

해 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가정을 이루는 일은 우리가 가정 속에서 태어나 가정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사랑으로 컸듯 서로의 운명적인 사랑을 구현하는

장을 만드는 것이기도 하다.

이런 가정의 역할을 점점 등한시 하는 풍조가 생기고 결혼을 포기하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 세태가 되었다.
가정의 해체는 어떤 부작용을 동반하게 될 것인지 심각하게 고민 해야 할 사안인 것 같다.
시원스런 가창력의 하윤주의 노래가 전율을 일으키기도 하는 곡인데 하윤주의 목소리에서 "적우"의 소리가 들리기도 헌다.

 

이 노래는 여러 명의  가수가 Cover하기도 한 곡이기도 하다. 

4년 뒤인 1988년 3월 석지훈이 재취입했고, 권윤경, 이정옥, 김난영 등이다.
석지훈의 곡이 원곡처럼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석지훈의 성량과 가창력이 이 노래와 잘 어울렸기 때문이다. 또한 석지훈은 전국

노래자랑에서 이 노래를 가끔 불렀는데 작곡가 신대성이 심사위원으로 활동할 때이니  작곡가와 가수가 함께  활동하던 시기였다.

 

 

 

 

 

 

 

하윤주 - 당신은 나의 운명



지금 내 마음 속엔 하나에서 열까지

온통 당신 생각으로 가득합니다

당신의 모두를 사랑한 내 인생

행복을 꿈꾸며 살고 있어요



당신은 나의 운명

처음 만난 그날부터

행여나 당신의 사랑이 식으면

내 마음을 불태워 당신께 받치리라

당신은 나의 운명 이 세상 다하도록

 

 

 



당신은 나의 운명

처음 만난 그날부터

행여나 당신의 사랑이 식으면

내 마음을 불태워 당신께 받치리라

당신은 나의 운명 이 세상 다하도록

 

 

 

[출처] 가요(7080)/당신은 나의 운명 - 하윤주|작성자 첫발자욱

반응형

'7080 낭만의 포크가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성애 - 사랑을 느낄 때  (0) 2024.04.12
설운도 - 마음이 울적해서  (1) 2024.04.10
김학래 - 해야 해야  (0) 2024.04.06
윤중식 - 왔다가 그냥 갑니다  (0) 2024.04.04
변진섭 - 희망사항  (0) 20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