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수 - 풀잎 사랑
본문 바로가기

7080 낭만의 포크가요

최성수 - 풀잎 사랑

반응형

최성수 - 풀잎 사랑







최성수 2집에 실려 발표된 곡으로 최성수 대히트 앨범이자 대표곡으로 불린 노래다.
1983년 "그대는 모르시더이다", 청춘열차"를 부르며 솔로 데뷔해 1985년 김창완의 꾸러기들에서 활동하던 최성수는 

1987년 1집앨범을 내면서 솔로로 다시 활동하는데 1집 앨범에서도 "남남", "애수", "안녕" 같은 곡들이 인기를 얻으며 

순조롭게 시작하고 같은 해 이어서 발표한 2집에서 "동행"과 '플잎사랑", "해후", 기쁜 우리 사랑"이 큰 사랑을 받는다.

'동행"이 가요톱텐 5주 연속 우승하며 골든컵을 받았고 이어서 정상의 자리를 지킨 곡이 같은 음반의 "풀잎 사랑"이다.
"풀잎 사랑'은 노랫말 연구회가 제정한「87한국가요 노랫말 대상」에서 ‘밝은 노랫말 상’을 수상했다.

최성수는 교회 성가대 활동을 할 때 보육원에 가서 노래를 한 적이 있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 이 때부터 가수의 꿈을 

키웟다고 하며 가수로 데뷔하기 전 이곡을 만들어 기타를 치면서 노래했다는 곡으로 집안의 반대가 극심해 당시에는 

이런 자신이 싫기도 했었다는 고백을 나중에 하기도 한 노래.
처음에는 느린 곡이었는데 음반에 수록하면서 빠른 곡으로 편곡해 사랑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최성수  - 풀잎 사랑



싱그러운 아침 햇살이 풀잎에 맺힌 이슬 비칠 때면

부시시 잠깨인 얼굴로 해맑은 그대 모습 보았어요

푸르른 날에는 더욱 더 사랑하는 마음 알았지만

햇살에 눈부신 이슬은 차라리 눈을 감고 말았어요

그대는 풀잎 나는 이슬 그대는 이슬 나는 햇살

사랑해 그대만을 우리는 풀잎 사랑

그대는 풀잎 풀잎 풀잎 나는 이슬 이슬 이슬

그대는 이슬 이슬 이슬 나는 햇살 햇살 햇살

사랑해 그대만을 우리는 풀잎 사랑



 

 

빛나던 노을빛 사랑도 간단히 스러져 버렸지만

어둠을 홀로 밝히는 나의 사랑 변함없어요

그대는 풀잎 나는 이슬 그대는 이슬 나는 햇살

사랑해 그대만을 우리는 풀잎 사랑

그대는 풀잎 풀잎 풀잎 나는 이슬 이슬 이슬

그대는 이슬 이슬 이슬 나는 햇살 햇살 햇살

사랑해 그대만을 우리는 풀잎 사랑

우리는 풀잎 사랑

우리는 풀잎 사랑

 

 

[출처] 가요(7080)/풀잎 사랑, 기쁜 우리 사랑은 - 최성수|작성자 첫발자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