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연 - 난 사랑을 아직 몰라
본문 바로가기

7080 낭만의 포크가요

이지연 - 난 사랑을 아직 몰라

반응형

이지연 - 난 사랑을 아직 몰라




1987년 데뷔한 이지연은 미녀 아이돌 솔로 디바의 출발로 여겨진다.
이듬해 양수경, 그리고 그 이듬해엔 조갑경, 다음해엔 강수지로 이어지며 가요계 진출 러시 시발점이다.

​본명이 이진영인 이지연은 데뷔하면서 발표한 1집 "그땐 너무 어렸나봐요"를 발표하자마자 당시 인기 정상을 달리고 있던

섹시 디바 김완선과 경쟁구도를 보일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1집은 모두 유현상이 작곡한 작품을 실었는데 "그 이유가 내겐 아픔이었네", "난 사랑을 아직 몰라" 같은 곡들이 큰 사랑을 받았다.

이어 1988년 강변가요제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등장하는 이상은과도 신인가수상을 놓고 라이벌 관계를 구축하는 등 

가요계 신인여가수의 정상에 있었다.
이 음반에선 사랑 받은 곡 "난 사랑을 아직 몰라""그 이유가 내겐 아픔이었네" 후속곡으로 인기가요 순위 5위까지 오른

곡으로 10대의 발랄한 이미지와 댄스를 선보였다.   
이런 이미지로 이곡은 영화 "어린 신부" 주인공 문근영이 부르기도 해서 이곡도 기억에 남았다.

 

 

 

 

 

 

 

 

이지연 - 난 사랑을 아직 몰라

 

 

만날 수 없잖아 느낌이 중요해

난 그렇게 생각해 너무 단순해도 난 싫어

한 번을 만나도 느낌이 중요해

난 그렇게 생각해 너무 빠른 것도 난 싫어

너는 사랑을 말하지만 그건 좀 곤란해

진짜 사랑이란 건 서로 느낌이라는데

나는 사랑을 아직 몰라 조금 더 기다려

진짜 사랑한다면 조금 더 참아 주겠지

한 번을 만나도 느낌이 중요해

난 그렇게 생각해 너무 빠른 것도 난 싫어

나를 만나자고 너는 나를 찾아와도

나는 너를 몰라 너를 만날 수가 없잖아

 

 

 

 

 

 



너는 사랑을 말하지만 그건 좀 곤란해

진짜 사랑이란 건 서로 느낌이라는데

나는 사랑을 아직 몰라 조금 더 기다려

진짜 사랑 한다면 조금 더 참아 주겠지

한 번을 만나도 느낌이 중요해

난 그렇게 생각해 너무 빠른 것도 난 싫어

나를 만나자고 너는 나를 찾아와도

나는 너를 몰라 너를 만날 수가 없잖아

나를 만나자고 너는 나를 찾아와도

나는 너를 몰라 너를 만날 수가 없잖아

 

 

 

[출처] 가요(7080)/난 사랑을 아직 몰라 - 이지연|작성자 첫발자욱


반응형

'7080 낭만의 포크가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숙 - 부모  (1) 2023.12.22
해오라기 -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라면서  (1) 2023.12.20
인순이 - 밤이면 밤마다  (0) 2023.12.16
해오라기 - 숨박꼭질  (0) 2023.12.14
김상희 - 어쩌나  (1) 2023.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