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5] Michael Jackson - Billie Jean
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올드팝

[475] Michael Jackson - Billie Jean

반응형

Michael Jackson  -  Billie Jean

 


마이클 잭슨은 1958년 8월 29일 미국 북부 지역인 인디애나주 게리시에서 9남매의 다섯째로 태어났다.
마이클 잭슨의 본명은 Michael Joe Jackson인데, 이것은 그가 운영하는 MJJ 프로덕션의 이니셜이 되기도 하였다. 

아버지 조셉은 철강소에서 크레인 기사로 일했는데 밤에는 팰컨스라는 블루스 밴드에서 기타리스트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어머니 캐서린은 보컬리스트이자 클라리넷 연주가이기도 했다.
  
세월이 흐르고 생활고에 시달리게 되었으며 감당 못할 정도로 식구가 늘자 음악에 쏟았던 열정이 차츰 식었다.
그러던 중 집안 분위기 탓이었는지 조셉의 9남매는 거의 음악에 남다를 재능을 보였고 그중 거침없이 유명 가수의노래를 

따라부르는 당찬 꼬마 마이클의 재능은 그의 아버지로 하여금 무한한 교육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조셉은 지독하다 싶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악기를 가르치고 스파르타식으로 춤과 노래를 연습하게 했다.
당연하게도 형제 그룹의 메인 싱어는 마이클의 차지가 되었는데, 다섯 살이던 마이클은 대부격인 제임스 브라운의 목소리와

 춤을 흉내낼 수 있었고 유명 R&B가수들도 독특하게 모방할 수 있었다

어린 시절 잭슨파이브 내에서 활동하던 그의 모습은 유년시절의 추억으로 족하다.
마이클은 소년기에 맑고 청아한 미성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였다.
Mariah Carey가 리메이크해 발표한 'I'll be there'는 본디 마이클의 미성으로 불렸던 노래이다. 

그러나 사춘기가 오자 남자로서 변성기를 피할 수가 없게 되었다. 그러나 마이클은 시련을 딛고 일어났다.

'Billie Jean'은 Jackson 5에서 솔로로 독립한 이후 6번째로 1982년에 발표한 앨범 [Thiller]에 수록된 2번째 싱글곡 이다.
Quincy Jones가 프로듀싱한 이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1억 3천만장 이상(추산) 판매되어 기네스 기록을 가지고 있다.
2003년 Rolling Stone magazine이 선정한 "500 Greatest Albums of All Time"에 20위에 랭크된바 있다. 

전 세계 앨범챠트 정상을 석권했고, 빌보드 앨범챠트에서 37주간이나 정상에 올랐다.

 

 

 

 

 

Michael Jackson  -  Billie Jean



She was more like a beauty queen from a movie scene
그녀는 영화장면에 나오는 미인대회 우승자 같이 보였어요

I said don't mind, / but what do you mean I am the one
나는 신경쓰지 않는다고 말했어요 / 하지만 그게 바로 나라니 그게 무슨뜻이죠

Who will dance on the floor in the round
누가 무대 중앙에서 춤을 추나요

She said I am the one will dance
그녀는 말했어요 내가 거기서 춤을 출것이라고

On the floor in the round
무대 중앙에서

She told me her name was Billie Jean,
그녀는 내게 말했어요 그녀의 이름이 빌리진이라고

As she caused a scene
그녀가 일을버린 그 장면에서

Then every head turned with eyes that Dreamed of being the one
그러자 모든 사람들이 자신이 그 사람이길 바라는 눈빛으로 고개를 돌려 바라봤죠

Who will dance on the floor in the round
누가 무대 중앙에서 춤을 추나요

People always told me / be careful of what you do
사람들은 항상 내게 말했어요 / 너가 하는 행동을 조심하라고

And don't go around breaking young girls' hearts
그리고 다니지 말라고 어린여자아이들의 마음을 다치게 하면서

And mother always told me / be careful of who you love
어머니는 항상 내개 말했어요 / 사랑하는것을 조심하라고

And be careful of what you do
그리고 너가 하는 행동을 조심하라고

'cause the lie becomes the truth
왜냐하면 그 거짓이 진실이 되기 때문이죠
 
 

 


Billie Jean is not my lover
빌리진은 나의 연인이 아니에요

She's just a girl who claims that I am the one
그녀는 그저 내가 그 사람이라고 주장하는 여자일 뿐이에요

But the kid is not my son
그 아이는 나의 아들이 아니에요

She says I am the one,
그녀는 말했어여 나라고

but the kid is not my son
하지만 그 아이는 나의 아들이 아니에요

'Cause we danced on the floor in the round, baby
왜냐하면 우리가 무대 중앙에서 춤을 췄기 때문이죠

She told my baby we'd danced till three,
그 여자는 내 연인에게 우리가 세시까지 춤을 췄다고 말했죠

then she looked at me
그리고 그녀는 나를 봤어요

Then showed a photo / my baby cried
그리고 그 사진을 보여줬죠 / 내 연인은 울었어요

his eyes were like mine
그 아이의 눈은 나와 닮았어요

Who will dance on the floor in the round
누가 무대 중앙에서 춤을 추나요

She said I am the one
그녀는 말했어여 나라고

Who will dance On the floor in the round
누가 무대 중앙에서 춤을 추나요

People always told me / be careful of what you do
사람들은 항상 내게 말했어요 / 너가 하는 행동을 조심하라고

And don't go around breaking young girls' hearts
그리고 다니지 말라고 어린여자아이들의 마음을 다치게 하면서

She came and stood right by me
그녀는 와서 그리고 내옆에 섰어요

Then the smell of sweet perfume
그리고 달콤한 향수냄새가 풍겼죠

This happened much too soon
이것은 너무 빨리 일어난 일이에요

She called me to her room
그녀는 나를 자신의 방으로 불렀어요

Billie Jean is not my lover
빌리진은 나의 연인이 아니에요

She's just a girl who claims that I am the one
그 여자는 그저 내가 그 사람이라고 주장하는 여자일 뿐이에요

But the kid is not my son
그 아이는 나의 아들이 아니에요

Billie Jean is not my lover
빌리진은 나의 연인이 아니에요

She's just a girl who claims that I am the one
그 여자는 그저 내가 그 사람이라고 주장하는 여자일 뿐이에요

But the kid is not my son
그 아이는 나의 아들이 아니에요

She says I am the one, / but the kid is not my son
그녀는 말했어요 나라고 / 하지만 그 아이는 나의 아들이 아니에요

Billie Jean is not my lover
빌리진은 나의 연인이 아니에요

Billie Jean is not my lover
빌리진은 나의 연인이 아니에요

Billie Jean is not my lover
빌리진은 나의 연인이 아니에요

Billie Jean is not my lover
빌리진은 나의 연인이 아니에요

Billie Jean is not my lover
빌리진은 나의 연인이 아니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