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씨스터즈 - 님아
본문 바로가기

7080 낭만 가요

펄씨스터즈 - 님아

반응형

펄씨스터즈 - 님아







펄시스터즈는 "님아", "커피 한 잔", "떠나야할 그사람"을 내면서 1968년 데뷔하는데 트로트와 팝발라드 일색이던 

가요계에 신중현의 실험적인 음악에 율동을 가미한 매력적인 모습으로 단박에 인기 정상을 차지하며 젊은이들의 우상

으로 떠오른다.

데뷔앨범 타이틀 곡 "님아"는 단순하게 반복하는 리듬이 점점 고조되어 마지막에 "남아"하고 외치는데 덩키스의 연주는 

당시로서는 접하기 힘든 음악이었다.

사람들은 둘로 나뉘어 새로운 음악에 빠져버리는 층과 "노래도 아니"라는 거부감을 갖는 층으로 나뉘었지만 여성 듀엣이 

그것도 데뷔와 함께 당해년도 MBC 가수왕을 거머쥐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게 된다.

밀리언 셀러로 부상한 데뷔음반은 수많은 앨범이 팔려나갔음에도 귀한 앨범이 되었다.1967년 데뷔하면서 가요케를 

강타하고 가요계의 물길을 사정없이 바꿔버린 여성듀엣.1968년 데뷔앨범에서 가장 히트한 곡이라고 생각되는 곡이다

 

 

 

 

 



 

 

펄씨스터즈 - 님아



멀리 떠난 매님아 언제나 돌아오려나
나의 사랑 내님아 언제나 돌아오려나

 

둥근달이 떠오르고 또 다시 기울어 가도
한번 떠난 내님은 또 다시 돌아오지 않네

봄이 가고 푸른잎에 낙엽이 지고 또 지고
온다하던 그 날은 수 없이 지나가버렸네

 

젊은날의 내 청춘도 지나가버렸건마는
변함없는 내 사랑은 오늘도 기다려지네

 

 

 

지난 날 그가 말했듯이
그날을 잊지 말아요 그날을 기다려줘요

 

멀리 떠난 내님아 언제나 돌아 오려나
나의 사랑 내님아 언제나 돌아오려나

 

둥근달이 떠오르고 또 다시 기울어 가도
한번 떠난 내님은 또 다시 돌아오지 않네

루~~~~~~~
젊은날의 내 청춘도 지나가버렸건마는
변함없는 내 사랑은 오늘도 기다려지네

님아 님아
님아 님아
님아 님아

 

 

[출처] 가요(듀엣, 5060)/님아 - 펄씨스터즈, 김선|작성자 첫발자욱

반응형

'7080 낭만 가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희정 - 세노야 세노야  (0) 2022.05.25
금과은 - 외기러기  (0) 2022.05.23
나훈아 - 너와 나의 고향  (0) 2022.05.19
윤시내 -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  (0) 2022.05.17
장계현 - 햇빛 쏟아지는 들판  (0) 202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