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8] Bob Welch - Ebony Eyes
본문 바로가기

7080추억의 올드팝

[058] Bob Welch - Ebony Eyes

반응형

 

 

 

 

 

 

한때 Fleetwood Mac의 멤버였고 기타리스트로 작곡가로 그리고 보컬까지 맡아 다채로운 재능을 보인 그는

1946년 미국 캘리포니아 태생으로 본명은 로버트 웰치이다. 우리에게는 77년과 78년 연이어 나온
Sentimental Lady와 Ebony Eyes가 좋은 반응을 일으키며 그의 무궁무진한 발전을 보는듯 했다

하지만 그의 솔로 활동은 실패의 연속이었고 훌리트우드 맥을 떠난 것 자체가 그의 불행이었다. 당시 훌리트우드 맥은 영국 제일의 슬라이드 기타 연주자인 제레미 스펜서의 후임을 찾고 있었고 파리의 R & B 클럽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밥 웰치를 발견하고 즉시 그를 영입시켰다. 그때까지 블루스 일변도였던 훌리트우드 맥은 밥 웰치의 산뜻한

아메리카 팝스 감각은 훌리트우드 맥에게 다시 한번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게 해 주었다

그러나 뜻대로 잘 되지않던 밥 웰치는 75년 그룹을 떠나게 되었고 스티비 닉스와 린지 버킹엄이 들어오자마자 그들은 스타덤으로 떠오르게 되며 세계적인 슈퍼 그룹으로 명성을 얻게 된다. 스타가 될 수 있었던 기회를 스스로 져버린 그는 이후 그나마 뛰어난 기타연주 실력덕분에 유명한 가수들(롤링스톤즈의 빌 와이먼과 새미 헤이거)의 레코오딩에

세션맨으로 참가하며 기회를 엿보다 Sentimental Lady(77년 빌보드8위), Ebony Eyes(78년 빌보드 14위).

Precious Love(79년 빌보드 19위)등을 힛트시키며 반짝 이름을 남기게 된다.

 

 

 

 

 

 

Bob Welch - Ebony Eyes

 


Well have you seen that girl
in the corner
I"d like to take her out of her chains
Cause if I have my way with you baby
I would be changing your life today

 

Your eyes got me dreamin
Your eyes got me blind
Your eyes got me hopin
That I"ll be holding
you close mine

 

She was the same
as a hundred ladies
But when my eyes
looked at her I learned
That she was keepin a secret fire
And if I got real close I"d burn

 

So it looked like
I had to move slowly
Like a cat at night in the trees
Cause I was waiting
for her to show me
The way that she
like her love to feel

 

Ebony eyes, ebony eyes
Ebony eyes, ebony eyes

 

 

 

저쪽 구석에 서있는
저 여자를 본적이 있나요?
그녀를 구속으로부터 풀어주고 싶어요.
그대가 함께 나의 길을 가준다면
오늘 그대의 인생을 바꿔줄 수 있으니까요

 

그대의 눈은 나를 꿈꾸듯이 만들었어요.
그대의 눈은 나를 장님으로 만들었지요.
그대의 눈은
당신을 내곁에 꼭 잡아둘거라는
희망을 내가 갖도록 해주었어요

 

그녀는 수많은 다른 여자들과
다를바 없었지요
그렇지만 내가 처음 그녀를 보았을때
난 알게 되었지요.
그녀는 뭔가 비밀스런 뜨거운 정열을
간직하고 있다는 걸요
내가 가까이 다가서게 되면
나를 태워버릴 듯한 그런 정열 말이죠

 

그래서 결국엔 내가 아주 천천히
다가가야 할것 같았어요
마치 야밤에 나무위에 오르는
고양이처럼 말이죠

 

검은 눈동자, 까만 눈동자의 여인이여
칠흑같이 까만 눈동자를가진 여인이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