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 고추잠자리
본문 바로가기

7080 낭만의 포크가요

조용필 - 고추잠자리

반응형

조용필 - 고추잠자리




3집 앨범에는 신광철 작사로 되어 있었고 그 후에 김순곡 작사로 바뀌었다.
이것으 라디오 공개 가사응모에서 조용필에 의해 선별되었는데 앨범이 나올 때까지 응모자 신원을 알 수 없어 라디오 

프로듀서였던 신광철씨를 작사가로 인쇄했고, 후일 김순곤씨로 밝혀져 바로 잡았다.

김순곤씨는 이후 작사가로 변신해 2,000여 곡의 노래를 작사하였다.
이 노래는 24주간 연속 1위를 차지한 기록을 가진 곡이기도 하다. 

가사의 파격성도 있지만 조용필이 만든 곡과 편곡의 파격성과 정성이 노래의 분위기를 절묘하게 받쳐주고 있어서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 듯한 느낌과 아련한 정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곡은 잘 들어보면​ 조용필 혼자 노래한 게 아니라 여러 명의 조용필이 더블링해서 부른 걸 알 수 있다.
조용필의 작곡, 편곡 능력과 노래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수 있는 명곡 중에 하나이다.

 

 

 

 

 

 

 

조용필 - 고추잠자리



아마 나는 아직은 어린가봐 그런가봐

엄마야 나는 왜 자꾸만 기다리지

엄마야 나는 왜 갑자기 보고 싶지

아마 나는 아직은 어린가봐 그런가봐

엄마야 나는 왜 자꾸만 슬퍼지지

엄마야 나는 왜 갑자기 울고 싶지

가을빛 물든 언덕에 들꽃 따러 왔다가~

잠든 날~

엄마야~ 나는 어디로 가는 걸까

외로움 젖은 마음으로 하늘을 보면

흰구름만 흘러가고

나는 어지러워

어지럼 뱅뱅


날아가는 고추 잠자리

 

아마 나는 아직은 어린가봐 그런가봐

엄마야 나는 왜 자꾸만 기다리지

엄마야 나는 왜 갑자기 보고 싶지

 

 

 

 



가을 빛 물든 언덕에 들꽃 따러 왔다가~

잠든 날~

엄마야~ 나는 어디로 가는걸까

외로움 젖은 마음으로 하늘을 보면

흰구름만 흘러가고

나는 어지러워

어지럼 뱅뱅

날아가는 고추 잠자리

아마 나는 아직은 어린가봐 그런가봐

엄마야 나는 왜 자꾸만 기다리지

엄마야 나는 왜 갑자기 보고 싶지

 

 

 

[출처] 가요(7080)/고추잠자리 - 조용필|작성자 첫발자욱

반응형

'7080 낭만의 포크가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쿨시스터즈 - 왜 그랬을까  (0) 2024.05.06
지다연 - 동반자  (0) 2024.05.04
허성희 - 전우가 남긴 한 마디  (0) 2024.04.30
장철웅 - 그녀가 처음 울던 날  (2) 2024.04.28
이미자 - 아씨  (1) 2024.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