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 Tony Orlando & The Dawn -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e Oak Tree
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올드팝

[131] Tony Orlando & The Dawn -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e Oak Tree

반응형

Tony Orlando & The Dawn -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e Oak Tree



1973년 미국 팝 뮤직 그룹인 토니 올랜도 & 다운 (영어: Tony Orlando & Dawn) 의 히트송이다.

이 곡은 어빙 레빈(영어: Irwin Levine)과 L. 러셀 브라운 (영어: L.

Russell Brown) 이 작곡과 작사를 하고, 행크 매드레스(영어: Hank

Medress)와 데이브 에펠 (영어: Dave Appell) 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1973년 빌보드 핫 100 싱글 차트에서 4주 동안 1위에 머물렀고, UK

넘버 원 싱글 차트에서도 4주 동안 1위, 오리콘 인터네셔널 차트에서

는 2주 동안 1위를 차지했으며, 발매 3주 만에 320만 장이 팔렸고,

같은 해 총 910만 장 이상이 팔려나가는 등 그 해 미국과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려나간 앨범으로 기록되었다.

빌보드 지 1973년 '올해의 노래' 로 선정되었으며, 빌보드 지에서

발표한 Billboard's Greatest Songs of all time 에서 37위를

기록하였다.

그 외 이 곡은 조니 카버(영어: Johnny Carver)와 배니 매닐로우도

불러 히트했다.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e Oak Tree
- Tony Orlando & The Dawn

 


Im coming home, Ive done my time
Now Ive got to know what is and isnt mine
If you received my letter telling you Id soon be free
Then youll know just what to do, if you still want me
If you still want me


나는 형기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중입니다.
이제는 무엇이 내 것이고 무엇이 내 것이 아닌지
알아야 할 것 같아요.


당신이 내가 곧 석방된다고 쓴 편지를 받았다면
당신은 무엇을 해야하는지 알거예요.
당신이 아직 날 원한다면 말이죠.
아직도 날 원한다면

Oh,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
Its been three long years, do you still want me

If I dont see a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
Ill stay on the bus, forget about us,and put the blame on me
If I dont se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


오래된 참나무에 노란 리본 한 개를 매어 놓으세요.
삼 년이란 긴 시간이 흘렀죠. 당신은 아직 날 원하고 있나요?

만일 내가 참나무에 매어진 노란 리본을 보지 못한다면
나는 그냥 버스에 앉아 있겠어요. 우리의 지난 일들을 다 잊고
모든 걸 내 책임으로 돌리면서 말이죠.
만일 내가 노란 리본을 보지 못한다면요.

Bus driver please look for me
Cause I couldnt bear to see what I might see

Im really still in prison and my love she holds the key
A simple yellow ribbons what I need to set me free
I wrote and told her please


버스 운전자 아저씨. 나를 위해 대신 봐줄 수 있나요.
나는 내가 무엇을 보게 될 지 두려워서 볼 수가 없어요.

나는 실은 아직도 감옥에 있는 거나 다름이 없어요.
내 사랑이 그 열쇠를 쥐고 있죠.
날 자유롭게 하는 것은 단순한 노란 리본 하나 뿐입니다.
나는 그녀에게 편지를 썼고 제발 부탁한다고 했어요.


Oh,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
Its been three long years, do you still want me

If I dont see a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
Ill stay on the bus, forget about us,and put the blame on me
If I dont se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


오래된 참나무에 노란 리본 한 개를 매어 놓으세요.
삼 년이란 긴 시간이 흘렀죠. 당신은 아직 날 원하고 있나요?

만일 내가 참나무에 매어진 노란 리본을 보지 못한다면

나는 그냥 버스에 앉아있겠어요. 우리의 지난 일들을 다 잊고
모든 걸 내 책임으로 돌리면서 말이죠.
만일 내가 노란 리본을 보지 못한다면요.


Now the whole damn bus is cheering
And I cant believe I see~

이제 버스 전체에 환호의 박수가 울려 펴지네요.
나는 내가 보고 있는 것을 믿을 수가 없어요.

 

A hundred yellow ribbons round the old oak tree!
Im coming home
Tie a ribbon round the ole oak tree

수백개의 노란 리본이 참나무에서 흔들리고 있네요.
나 집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추억의 올드팝'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3] Sheena Easton - Morning Train  (0) 2020.09.21
[132] Bee Gees - Holiday  (0) 2020.09.19
[130] Skeeter Davis - The end of the world  (0) 2020.09.15
[129] Bob Marley - Dont Worry Be Happy  (0) 2020.09.12
[128] F.R.David - Words  (0) 2020.09.11